“신한은행 앱 ‘뉴 쏠’서 스노우 필터로 나만의 아바타를”… API 연동 상품 출시
스노우 2023-02-27 16:29 1217
[천지일보=이우혁 기자]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SNOW)는 스노우 API 연동 서비스를 신한은행이 새롭게 출시하는 고객 중심 금융 앱 ‘뉴 쏠(New SOL)’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스노우는 뷰티・패션∙F&B∙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스노우앱에서 해당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필터를 선보인 바 있다. 이를 통해, 사진과 이미지를 커뮤니케이션하는 MZ 세대를 대상으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자연스럽게 브랜드 제품 및 기업에 대한 이미지 개선과 홍보를 위한 도구로 자리잡았다.
새롭게 시작하는 API 연동 서비스를 통해서는, 이와 같은 경험을 제휴사의 앱에서도 함께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카메라 필터 뿐 아니라, 직접 촬영한 이미지를 기반으로 SNS와 모바일 메신저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 제작 기능까지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적극적으로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드는 것을 즐기는 MZ세대 사용자들에게 본인이 직접 필터를 활용해 이미지를 편집하고, 이모티콘과 같은 개인화된 디지털 자산을 만들 수 있도록 함으로써 기존 앱 사용성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 #스노우 #API #MZ
출처 : 천지일보(https://www.newscj.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