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NS가 올드스쿨 브랜드를 마케팅하는 방법

스노우 2022-10-01 12:10 조회수 아이콘 800


이젠 지하철과 버스, 길거리에 다시 사람이 북적거리죠. 밖에선 마스크 없이 시원한 공기 마실 수 있기도 하고요.

돌아온 일상이지만 그럼에도 항상 건강 유의하시길 바랄게요!

오늘은 신발을 가상 체험하는 VANS의 STO 필터 소개와 FILA의 집행 후기를 전달드립니다. 


AR 필터 트렌드
집에서도 바로바로, 내 발에 신어보는 새 신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고객들에게 Virtual Try On 서비스를 도입한 경우,
85%의 고객이 구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받았다고 합니다. 
변하지 않는 클래식 브랜드인 VANS도 스노우 필터를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계속 전달하고 있습니다.

VANS 필터를 선택하면, 풀 스크린 배너를 통해 브랜드가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OLD SKOOL'이라는 제품은 익숙한 제품이지만,
오렌지와 그린이라는 새로운 컬러를 출시하며 이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VANS의 대표 제품을 부스팅하면서 새로운 컬러를 알리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자 한 것이죠.
특히 화면을 탭했을 때, 새로운 컬러뿐만 아니라 기존의 컬러까지 체험할 수 있게 하며 이 효과를 극대화했습니다. 

AR 필터 마케팅 이후 성과도 궁금하시죠?
FILA 광고주님이 AR필터를 진행하게 된 이유와 성과를 공유해주셨습니다.

"이번 스노우와 'VIRTUAL TRY ON'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휠라를 좋아해주시는 많은 고객분들이
저희 제품을 보다 색다른 방법으로 경험하셨으면 하는 바람에서 진행하게 됐습니다.

실제로 많은 스노우 유저분들이 휠라 AR 슈즈 필터에 관심을 가지고 
약 40만 회 이상의 제품 인지&경험과 더불어, 실제 2만 이상의 트래픽 유입이라는 성과를 냈습니다.
앞으로도 스노우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휠라 고객분들이
더욱 친숙하게 제품을 신어보고 입어볼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드리고 싶습니다."